[오피셜] 김광현 세인트루인스 계약

안녕하세요~ 효니입니다!

 

오늘 아침에 기쁜 소식이 들어왔네요~~

 

바로 김광현 선수의 세인트루인스!

입단소식입니다!!

 

2년 800만달러에 계약을 했네요!(약 93억4천만 원)

2년 최대 1100달러입니다.(약 128억 4천만원)

마이너리그 거부권도 얻었다고 하네요!

최근에 급물살을 타서 메디컬테스트를 한다고

미국행을 했는데 바로 소식이 들어왔네요!

 

세인트 루인스는 우리에게도 굉장히 친숙한 구단이죠!

또 포스트시즌을 충분히 갈 수 있는 팀이기에...

기대가 됩니다!

내년에는 류현진, 김광현 선수 챙겨보려면

바쁘겠네요~ ㅎㅎ

 

'세인트루이스 포스트-디스패치'는 "김광현은 평균 91~92마일 직구를 던진다.

최고 96마일을 찍었다. 성공할 수 있는 슬라이더를 지녔고 제구력이 관건으로 보인다.

지난 2년간 326⅓이닝을 던져 310탈삼진 68볼넷을 기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김광현은 "무척 기대가 되고, 떨린다. 2020년 시즌이 정말 저에게 중요한 시즌이 될 것이다"라며

"선발투수를 하는 게 최상의 시나리오다.

팀에서 필요한 위치에서, 필요한 선수가 되는 게 첫 번째 목표다.

팀에서 주는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세인트루인스에 잠정적으로 선발이 6명정도 되기 때문에

경쟁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충분히 메이저리그에 통할 정도라고 생각되니

결국 적응과 제구력이 관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